본문바로가기

Smart Data 의 특화된 포렌식센터

용도를 이해하고 철저한 절차와 유수의 경험으로 지원드립니다.

디지털 포렌식이 무엇인가요?

디지털 기록매체를 마치 부검하듯이.

디지털 포렌식(Digital Forensics)이란, 디지털 증거물을 분석하고 증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학수사 기법의 총체입니다. 마치 부검하듯이 디지털 기록 매체를 다루어 증거물을 확보하고 분석하고 증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작업 등을 진행합니다. 흔히 미디어에서 말하는 포렌식은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하여 증거로 활용하는 것을 말하지만, 암호 등 보안을 해제하거나 파일 작성 및 수정날짜 등 그 파일 자체에 대한 기록, 하드디스크 내부의 메타로그가 저장된 스왑폴더에서 삭제 로그 자체를 복원하는 등 보다 복합적인 수단과 경과가 진행됩니다.

디지털포렌식 유의사항

어디에 사용될 것인지. 포렌식을 해도 되는지.

자신의 소유의 디지털 기록매체에 디지털 포렌식을 시행하는 것과 수사, 송사 등의 특정 목적을 가지고 디지털 포렌식을 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절차가 필요해집니다. 영장 또는 소유주의 동의가 있어야 할 수 있으며, 분석 방식에 따라 증거 채탱의 유무, 증거물의 획득 여부가 바뀌기 때문에 어떤 전문가에게 디지털 포렌식을 의뢰할 것인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스마트데이터 디지털포렌식센터

스마트데이터는 디지털포렌식 특화 기업입니다.

스마트데이터의 노련한 복구사업부의 경험과 시대적 니즈, 그리고 포렌식의 용도를 완벽하게 이해한 '스마트데이터 디지털포렌식센터'가 정식 런칭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신속한 프로세스를 통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